마카스시스템은 언제나 열려있습니다.

HOME  >  홍보센터  >  보도자료
  • 본사
  • 충청
  • 호남
  • 대구
  • 부산
  • 강원
호남 충청 대구 본사 부산 강원

보도자료

 
작성일 : 20-11-26 10:35
[업체탐방] JFX200-2513EX '대한실크스크린' 팝사인 11월호
 글쓴이 : MARCUS
조회 : 239  

“JFX200-2513EX, 고품질·정확한 평판 출력에 탁월”
 
대한 실크스크린, 실크와 UV출력의 장점 활용해 애플리케이션 구현
 
실크인쇄 전문회사 대한실크스크린이 실크인쇄와 디지털 출력의 장점을 활용한 애플리케이션을 시도하기 위해 미마키 UV 평판 프린터 JFX200-2513EX를 도입했다. 실크인쇄에 버금가는 디지털 장비의 출력 품질이 필요했던 대한실크스크린 김주성 대표는 JFX200-2513EX의 출력 품질과 정확한 잉크 탄착을 확인하고 장비를 전격 도입하게 됐다.



01.JPG

대한실크스크린, 실크인쇄와 UV 출력 장점 활용
20여년 간 실크인쇄 기법으로 고객들에게 프린팅 서비스를 제공해온 대한실크스크린이 마카스시스템으로부터 UV 평판 출력 장비 JFX200-2513EX를 도입해 실크인쇄와 디지털 프린팅을 결합한 애플리케이션을 시도한다.
대한실크스크린은 아크릴, 포맥스, 금속 등 평판의 소재에 실크스크린 방식으로 인쇄를 진행해온 회사다. 오랜 업력으로 다져진 노하우로 인해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는 대한실크스크린은 전시장, 박물관, 갤러리 등에 출장 인쇄 서비스도 진행한다.
대한실크스크린 김주성 대표는 "벽면이나 이동이 어려운 큰 장비 등 현장에서 작업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면 판을 가지고 가서 원하는 위치에 로고나 마크, 설명서 등을 현장에서 직접 인쇄하기도 한다"고 말했다.
20여년 간 실크인쇄에 주력해온 김주성 대표는 최근 업계 변화와 함께 디지털프린팅 장비의 성능 개선을 경험한 후 UV 평판 잉크젯 프린터 도입을 결정했다고 한다.
김주성 대표는 "UV평판 장비가 활성화되면서 실크스크린과 디지털프린팅을 접목할 수 있는 기회가 늘고 있다"며 "동일한 평판 소재를 다루기 때문에 실크스크린과 UV프린터를 접목함으로써 어려운 경기 상황을 헤쳐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02.JPG


MIMAKI JFX200-2513EX의 고품질 출력에 매력

대한실크스크린 김주성 대표는 실크인쇄와 UV 평판 프린팅을 접목하기 위해 많은 제조사의 UV프린터를 오랫동안 지켜봤다고 한다. 고심 끝에 마카스시스템에서 공급하는 미마키 JFX200-2513EX 장비를 도입한 김주성 대표는 "가장 우선적으로 본 것은 출력 품질이었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아직까지 실크인쇄의 인쇄 품질을 따라올 수 있는 UV프린터는 없다고 생각한다. 그래도 실크인쇄에 버금가는 출력 품질이 나와 줘야 하기 때문에 품질을 가장 중요하게 고려했는데 JFX200-2513EX의 출력 품질이 가장 좋았다"고 장비 구매 이유를 밝혔다.

김 대표에 따르면 대량 오더의 경우 중국에서 출력해 오는 경우가 많지만 화장품처럼 고품질 출력이 요구되는 분야에서는 여전히 한국 업체들에게 일이 들어오기 때문에 고품질 출력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출력 품질과 함께 정확한 평판 프린팅 능력도 주요한 고려 대상이었다고 한다. 김 대표는 "하이브리드 방식보다는 플랫베드 방식의 프린터를 대상으로 고려했는데 JFX200-2513EX는 작은 글씨 출력이 잘 되고 핀트가 정확해 기존 실크인쇄와의 접목이 수월할 것으로 판단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주변에 미마키 UV 프린터를 사용하고 있는 고객들의 호평 또한 장비 선택에 있어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한다.

03.JPG

김주성 대표, 실크인쇄와 디지털의 장점 접목 계획

김주성 대표는 기존의 실크인쇄와 디지털 UV프린팅을 결합한 새로운 방식의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단색의 배면인쇄는 실크인쇄로 처리하고 그라데이션 컬러처럼 화려한 그래픽이 들어가는 부분은 UV프린터로 출력함으로써 시간과 비용을 줄이고 출력물의 내구성을 높이는 방식이다.
김주성 대표는 "금색이나 은색 같은 별색 출력이라든지, 옥외에 설치하는 출력물의 경우 실크 작업이 최선이다"며 "실크인쇄의 장점을 유지하면서 디지털 UV 출력의 편의성을 접목한다면 새로운 작품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05.JPG


[출처] - 팝사인
[작성자] - 팝사인